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4제주도

[제주도 여행]소소한 볼거리 - 정석항공관, 가시리 풍력발전단지

반응형

절물휴양림에서 산길따라서 성산일출봉으로 향하는데, 이정표에 '정석항공관'이라는 다섯글자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구요. 

제 옛날 꿈이 조종사라서 비행기에 관심이 무척 많은데요, 제주도 온김에 정석항공관도 들러보기로 결정!

정석항공관은 대한항공에서 운영하는 항공박물관이구요, 제동목장과 대한항공 정석 비행훈련원 근처에 있습니다.

봄이 되면 이 근처가 온통 유채꽃밭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지붕에 대한항공의 태극마크가 뙇

규모는 그리 크지 않구요, 입장료는 무료! 입니다ㅎㅎ




입장하면 대한항공의 역사를 보여주는 승무원 유니폼이 제일 먼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ㅋㅋㅋㅋㅋ

대한항공에 초록색 유니폼도 있었는지는 몰랐네요~




요건 지금 유니폼이죠~




실제 대한항공에서 운용했던 항공기의 조종석도 볼 수 있습니다.

저기 앉아서 비행하는게 오랜 꿈이었는데...ㅠㅠㅠㅠㅠ




이런 계기들 보면 왜 괜히 가슴이 뛰는지 모르겠네요 ^^;;




퍼스트클래스 전세도 내보고~ㅎㅎㅎ

사실 전시물이 많지는 않아서 15분에서 30분정도면 충분히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냥 고요한 분위기가 평화로웠던 곳...




바로 옆에는 가시리 풍력발전 단지가 있습니다. 

풍력발전소 단지를 공원처럼 꾸며놓은 곳인데요, 풍경이 너무 예뻐서 사진찍기 좋은곳!




커다란 풍차들이 팽팽 돌고있습니다. 

날씨가 조금만 더 좋았더라면...ㅠㅠ 





넓은 초원에 우뚝 서있는 풍력발전기가 굉장히 이국적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