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4제주도

[제주도 여행] 5.16 도로의 숨은 명소 - 제주 마방 목지

반응형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5.16도로(1131도로)를 타고 성판악쪽으로 향하다보면 "오!"하는 감탄과 함께 

잠시 차를 세우고 구경하게 되는 곳이 있는데, 바로 숨은 명소인 '마방 목지'입니다. 

마방목지는 길 양쪽으로 넓게 펼쳐진 초원에서 말들을 방목하는 목지인데요, 

그 풍경을 보고있으면 유럽 어딘가에 온듯한 착각을 하게 되는 곳이기도 하죠^^ 

비록 제주도의 대표 명소는 아니지만 제주도의 '숨은 명소'라고 할 수 있겠네요!



차를 잠시 세워놓고 사진을 찍기 시작합니다.




어린 말이 앞에 오더니 딱 포즈를 잡네요ㅋㅋㅋ 사진 찍고 나니 다시 제 갈길을 떠납니다




몸집은 작지만 바위에서 야생마 포쓰를 풍기고계신 말님

여기서 방목되고 있는 말들은 모두 제주도의 순수 혈통 조랑말들이라고 하네요.




꽤 많은 말들이 방목되고 있네요.

단 물리거나 차일 수도 있으므로 가까이 가면 안된다는거~




말님들 앞에서 포즈도 한번 잡아주고 ㅋㅋㅋ




이제 절물휴양림으로 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