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oute46/ETC

국내 최대 90% 우대율 환전소 - 서울역 기업은행 환전센터 / 롯데 아울렛 / 디트랙스

반응형

<국내 최대 90% 우대율 환전소 - 서울역 환전센터 / 롯데 아울렛 / dtracks>




이제 워낙 유명한 환전센터이죠~

90%라는 엄청난 우대율로 환전할 수 있는 서울역 환전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이틀 뒤 일본여행을 떠나는지라 수중에 있던 미화 400달러를 40000엔으로 환전했어요.

외화를 외화로 바꾸기 때문에 수수료가 2중으로 나가긴 하지만 일본 공항에서 환전하나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90% 우대밭고 환전하나

비슷비슷 할것같아서 시간도 남는 김에 서울역 환전센터에서 편리하게 환전했네요 ㅎㅎ




언제봐도 세련된 서울역 ㅎㅎ 서울역 환전센터는 기업은행우리은행 두 곳이 있는데요,

기업은행 환전소는 서울역 서쪽 끝에 위치하고있고 우리은행 환전소는 기업은행 환전소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있습니다.

위치상으로는 기업은행이 훨씬 가깝기도 하고 대기인수 9명 남았을 때 문자서비스도 해줘서 기업은행에서 환전했네요 ㅎㅎㅎ




환전센터는 서울역 서쪽, 공항철도 타는곳 쪽으로 쭉 가다보면 만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환전소... 월요일인데도 북적북적합니다.




저 앞에 보이는 키오스크에서 번호표를 뽑고 폰번호 입력하고 마냥 기다리고 있으면 차례가 가까워졌을때 문자가 오는 시스템.





앞에 대기인수가 78명............ㅋㅋㅋㅋ

그래도 생각보다는 양호하네요. 인터넷 후기 보니까 160명일 때도 있던뎅




번호표를 뽑으면 접수확인 문자가 옵니다.

혹시라도 순서 놓치지 않도록 핸드폰 꼭 잡고계시길!




한사람당 1분씩만 잡아도 거의 한시간 반인데...ㅠㅠㅠ

정처없이 서울역을 떠돌기 시작합니다.




첫번째로 향한 곳은 롯데아울렛.

타는곳이 있는 층에서 바로 들어갈 수도 있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4층으로 올라와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원래 명동서 떨이로 샀던 만원짜리 썬글라스가 있었는데 계곡놀러가서 계곡물에 떠내려가버리는바람에 ㅠㅠ

당장 일본에서 쓸 썬글라스를 찾아다니기 시작합니다.

 



층별로 남성의류, 여성의류, 패션잡화 등으로 나눠져있습니다.

선글라스 가격대를 보니 적어도 5만원, 평균 10만원정도 하길래 그냥 포기했네요 ㅠㅠ

결국 강남역 지하상가에서 만원주고 샀습니다 ㅋㅋㅋㅋㅋ 이건 얼마나 쓸런지...




롯데아울렛에서 나와 맞은편에 있는 디트랙스로 향했습니다.




악세서리류도 있고 이어폰도 있고 폰케이스도 있고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많아서 꽤 재미있게 구경했네요 ㅎㅎ





곰돌이??인형도 있고ㅋㅋㅋ





디트렉스까지 둘러봤는데도 앞에 50명이 남아있어서...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 있는 엔젤리너스에서 커피한잔 마시면서 책읽으면서 한시간 넘게 죽치고 있었네요 ㅋㅋㅋㅋㅋ

죽돌이노릇도 지쳐갈때 쯤 곧 순서가 온다고 문자가 왔네요.

기쁜마음으로 내려갑니다 ㅋㅋㅋㅋ




환율을 보니 엔화 환율이 하락세네요. 겨울에 갔을때는 1012원인가 했던것같은데 이젠 995원...

바로옆에 환전하러온 일본인 두명은 환율확인하고는 조용히 한숨을 쉬시던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오랜 기다림 끝에 4만엔을 득하였습니다.

환전까지 마치니 여행이 확 와닿는 느낌이에요^^



(하트를 눌러주시면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