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입문용 포마드 추천 - 24시간 엣지 테이머 포마드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입문용 포마드 추천 - 24시간 엣지 테이머 포마드 내돈내산 리뷰


그동안 로망 아닌 로망이었던 바버샵 문화에 입문한 후 포마드로만 머리세팅을 하고있다. 지금 사용중인 포마드는 에빈코리아의 24시간 엣지 테이머 익스트림 펌 홀드 포마드(24 Hour Edge Tamer Extreme Firm Hold).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단점 리뷰!

1. 외형

케이스는 무난한 플라스틱 케이스. 깡통같은 감성은 없지만 실용적인 디자인이다.


(사용중인 제품이라 조금 덕지덕지한 점은 이해를...)
제형은 투명한 색이고, 헤어젤처럼 매우 부드러운 재질이다. 젤리같은 느낌? 손바닥에 문질러줄때도 뻑뻑한 느낌이 전혀 없이 잘 풀어진다.

2. 발림성

머리에도 참 부드럽게 도포된다. 걸리는 느낌 없이 잘 발라지고, 빗도 부드럽게 들어간다.

3. 광택

광택은 강하지도 않고 매트하지도 않고 딱 평범한 수준이다. 자연머리보다 약간 반짝이는 정도?

4. 세팅력
세팅력이 살짝 아쉽긴 한데... 내 모발은 좀 강한 직모인데, 스프레이를 안뿌려주면 몇시간 후 세팅이 무너져버린다. 부드러운 포마드의 한계인듯. 모발이 강한 편이라면 스프레이와 함께 사용하는걸 추천함.

5. 세정력
세정력은 아주 훌륭하다. 잘 안씻겨지는 포마드는 머리를 두번씩 감아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24시간 엣지 테이머 포마드의 경우는 물만으로도 상당부분 씻겨나가는 느낌이다.(물론 샴푸는 꼭 해줘야한다!)

종합하자면, 24시간 엣지 테이머 포마드는 무난무난한 성능의 포마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부드러운 발림성 덕분에 세팅은 정말 쉽지만 광택과 세팅력이 살짝 아쉬운 느낌. 바버샵 머리에 입문하는 초보자가 입문용으로 쓰기에 딱 맞는 포마드인 것 같다.

내돈내산 24시간 엣지 테이머 포마드 별점은 ★★★☆☆ 3점!

참고 : 내돈내산 리뷰 별점 기준
★★★★★ : 매우만족, 재구매 의사 있음
★★★★☆ : 만족
★★★☆☆ : 보통 - 굳이 없어도 상관 없음
★★☆☆☆ : 불만족 - 돈이 아까움
★☆☆☆☆ : 매우 불만족 - 그냥 버려도 안아까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