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2014제주도

[제주도 여행] 제주도 맛집 - 고기국수 골목 '자매국수'

반응형


제주도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을 고르라면 고기국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제주도의 국수 3대 맛집중 한 군데인 자매국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자매국수는 일도동의 신산공원 맞은편에 쭉 들어서있는 국수골목에 있는데요, 쭉 있는 국수집중 유독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집이 보인다면 그곳이 바로 자매국수!ㅎㅎㅎ


고기국수라는 음식이 생소한 분들이 있을 수도 있을텐데, 고기국수는 돼지고기 육수로 만든 국수에 수육이 얹어져서 나오는 제주도 고유의 향토음식입니다. 돼지고기 육수라고 하면 뭔가 느끼할 것 같은 느낌인데 전혀 느끼하기 않고요, 오히려 담백한 맛입니다ㅎㅎㅎ 

옛날에, 돼지를 한마리 잡은 뒤 남은 뼈와 살코기들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다가 다같이 솥에 넣고 면과 함께 삶아먹은 것이 고기국수의 유래라고 하네요^^ 




고기국수 골목에 도착한건 3시 30분쯤... 밥먹기 애매한 시간에 도착했는데도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기다리고 있네요.ㅠㅠ 사람들 많다고 겁먹지말고 문열고 들어가서 아주머니께 먼저 주문하면 대기번호를 알려줍니다.




원래 맛집 메뉴판은 심플하다고 하지요~ㅋㅋㅋ 자매국수 역시 메뉴판이 심플합니다.




40분정도 기다려 드디어 입장! 고기국수 두개에 비빔국수 하나를 시켰어요




비빔국수에도 수육이 가득 올라가구요, 맛은 그냥 쫄면이랑 비슷했던...ㅠㅠ

비빔국수보다는 고기국수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고기국수! 살짝 느끼할것 같은 비쥬얼이지만 그 담백함은 먹어보지 못한 사람은 모른답니다 ㅋㅋㅋ





큰지도보기

자매국수 / 국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1034-10번지
전화
064-727-1112
설명
-


자매국수 위치입니다. 대기번호 받고 맞은편 공원에서 30분정도 산책하면 허기도 지고 시간도 금방 가고 일석이조겠죠?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