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모를 위한 포마드 추천 - 프로스펙터스 아이언오레 내돈내산 리뷰
내 머리는 조금 강한 직모인 편이다보니 세팅력이 강한 제품이 아니면 몇 시간 후 세팅이 망가져버리곤 한다. 스프레이 안뿌리고 출근하면 몇시간 뒤에 앞머리가 슬금슬금 내려오기 시작해서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닌지라... 스프레이 없이도 세팅력이 강한 포마드를 찾아보게 되었다. 그렇게 해서 구입하게 된 포마드인 프로스펙터스 아이언오레.
1. 패키징
프로스펙터스 아이언오레 포마드는 이렇게 상자에 포장되어있고, 스티커가 동봉되어있다.
스티커는 노트북이나 캐리어에 장식하기 좋을듯...
클래식한 멋이 느껴지는 케이스. 상자 하나만 씌워놓았을 뿐인데 참 고급져보인다.
상자 옆면에는 클래식 감성을 자극하는 글귀가 써져있다.
복잡한 고민없이 본업에만 집중하면 되던 시절과, 그 시절의 멋진 남자들의 모습을 떠올리는듯 한...
2. 외형
아이언오레의 케이스는 깡통으로 되어있어서 플라스틱 케이스의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클래식하고 예쁜 모습이다.
제품을 다 쓰더라도 인테리어 소품으로 욕실에 쌓아놔도 멋스러울 것 같은 느낌.
포마드 제형은 꽤 찐득하고 꾸덕한 갈색 제형이다.
향은 콜라젤리 향을 농축시켜놓은 냄새와 홈키파 전기모기향 냄새가 섞여있는듯한 느낌이다.
케이스 안쪽에는 포마드 이름 (Iron ore - 철광석) 답게 쇳덩이가 그려져있어서 포마드를 다 쓰면 짠 하고 나타나게 된다.
프로스펙터스 브랜드의 포마드는 남성용 제품답게 광공업에서 이름을 따오고 있다.
아이언오레 뿐만 아니라 콜마인(탄광), 다이아몬드, 골드러시(금광), 크루드오일(석유) 등 강하고 남자다운 느낌을 준다.
3. 발림성
손가락으로 뜨는 느낌은 꽤 단단한 느낌을 받았고, 손바닥으로 비벼줄때도 아주살짝 뻑뻑한 느낌이 있었다.
하지만 모발에 도포되는 느낌은 꽤 부드럽고, 빗도 부드럽게 잘 들어간다.
세팅력이 강한 포마드임에도 불구하고 이정도 발림성은 매우 훌륭한 수준.
3. 광택 및 세팅력
광택은 은은하게 비치는 정도. 스프레이 없이 포마드로만 세팅했는데도 고정이 잘 되었고, 하루종일 활동한 후에도 흐트러짐이 거의 없었다.
4. 세정력
씻겨지기는 잘 씻겨지나... 샴푸 후에도 포마드 잔향이 남아있어서 이 부분은 호불호가 좀 있을 것 같다.
종합하자면, 프로스펙터스 아이언오레 포마드는 강한 직모인 내가 쓰기에 딱 적당한 포마드인 것 같다. 강력한 세팅력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어서 사용하기 정말 편하고, 스프레이 없이도 하루종일 잘 고정되어 있어서 고정력도 만족스럽다. 직모가 쓰기에 안성맞춤인 포마드인 것 같고, 직모가 아니더라도 강한 세팅이 필요할 때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다.
내돈내산 프로스펙터스 아이언오레 포마드 별점은 ★★★★☆ 4점!
참고 : 내돈내산 리뷰 별점 기준
★★★★★ : 매우만족, 재구매 의사 있음
★★★★☆ : 만족
★★★☆☆ : 보통 - 굳이 없어도 상관 없음
★★☆☆☆ : 불만족 - 돈이 아까움
★☆☆☆☆ : 매우 불만족 - 그냥 버려도 안아까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