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모델/리뷰 & 제작기

프라모델 - 아카데미 1/72 무스탕 신념의조인 제작기

반응형

프라모델 - 아카데미 1/72 F-51D 무스탕 신념의조인 제작기

아카데미 1/72 프롭기 라인업이 가성비가 훌륭하다 하여 만들어본 무스탕.

그 중에서도 한국 공군의 전설적인 기체인 신념의 조인 마킹 기체를 만들어보았다.

은색 기체는 첫 도전이라 몇 번 헤매기도 했지만 첫 도전 치고는 나름 봐줄만하게 나온것 같아 만족하는 중ㅎㅎ


콕핏부터 시작. 나름 벨트도 몰드되어 있지만 어차피 파일럿을 앉힐 예정이라 콕핏에 크게 공들이지 않고 진행하기로.


1/72스케일 조종석은 이렇게 검정 바탕에 드라이브러싱 해준 후 군데군데 빨간색으로 포인트만 찍어줘도 분위기가 꽤 산다.

1/48이나 1/32스케일에서는 꿈도 못꿀 일ㅋㅋㅋ

대충 완성된 조종석. 

워싱도 넣어주고싶지만 어차피 안보일 부분이니 과감히 생략(사실 귀찮아서.....)


동체 및 날개 결합


접합선 수정


서페이서 도포 후 전체적으로 검정색을 뿌려준다.

은색을 올리기 전에 바탕색으로 검정색을 먼저 깔아줘야 은색의 발색이 좋아진다고.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해 유광 클리어를 도포. 퍽퍽해보이던 표면이 매끄러워지고 색도 뚜렷해졌다.


군제락카 메탈특색 크롬실버로 기본 도색


단색기체는 좀 심심할 수도 있어서 톤 다양화를 위해 타미야 에나멜 실버를 주익과 수직미익 등에 패널별로 뿌려주었다.

밝은 톤이 추가되니 느낌이 확 사는듯.


유광클리어를 한번 더 올려준 뒤 데칼링.

이어서 먹선도 넣어주었다.


랜딩기어 및 연료탱크 부착


아무래도 뭔가 심심해서 타미야 패널라인 액센트로 필터링 하듯 발라주어 어두운 톤을 추가해주었다.


캐노피 장착 후 마무리!


완성작 보러가기(링크)




반응형